균형 잡힌 신앙생활1

오피니언 wmnews.org

균형 잡힌 신앙생활1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 등록: 2021.08.05 03:45

237366936_xoFOke0W_54f52f87a0174687b6349cd10c4577c1af078fe6.jpg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생활을 하면서 흔히 빠지기 쉬운 오류중의 하나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게 되는 현상이다어떤 사람들은 신비주의에어떤 사람들은 현실참여의 행위에또는 은사기도말씀전도봉사 등등 자신의 체험이나 받은 교육에 영향을 받아 어느 한두 가지에 치우친 비정상적인 신앙생활에 빠지기 쉽다건전하고 건강한 신앙생활이 되기 위해서는 균형을 잃지 말아야 된다집이 기울어지면 쓰러질 염려가 있지 않겠는가집이 오래도록 튼튼하게 서 있으려면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말아야 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집을 받쳐주고 있는 기둥들이 균형을 잘 잡아주어야 될 것이다신앙생활의 집을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6개 정도의 중요한 기둥이 신앙생활을 균형 있게 잘 받혀주어야 된다고 할 수 있다그러면 신앙생활의 균형을 잡아주는 6개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은 어떤 내용들일까?

 

첫째는 말씀생활이다하나님의 말씀을 근거해서 사는 삶이다하나님의 말씀은 성도의 삶을 바르고 온전케 이끌어주고 믿음을 자라게 한다고 성경이 증언하기 때문이다.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5-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10:17)

신자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이 지속적으로 공급이 되어야 함은 당연한 기본이다육신이 계속 양식을 먹어야 살아갈 힘을 얻는 것처럼 우리의 영적인 생명도 먹어야 된다그 영의 양식이 말씀이다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다올바른 말씀을 계속 섭취해야 된다신앙생활에 있어서 말씀이 끊어지면 하나님과 끊어지는 것을 의미한다하나님의 말씀이 신앙의 근거가 되고 우리 삶의 기준이 될 때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이 되고 그것이 신앙생활인 것이다잘 못된 말씀을 받으면 잘못된 신앙이 되고 말씀을 적은 양만 섭취하면 허약한 신앙이 된다그러므로 말씀생활은 신앙생활에서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기본 요소가 되는 것이다.

 

둘째는 기도생활이다. 성경이 말하는 기도생활은 하나님의 언약이 내 삶 속에 이루어지게 하고 하나님으로부터 영적인 힘을 공급받게 하는 통로다미신 믿는 자들처럼 나의 소원나의 원하는 것을 얻는 수단으로 생각하면 그것은 성경이 말하는 기도가 아니며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도 없는 것이다그래서 하나님의 뜻 안에서 구해야 되며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말씀성경을 알아야 하나님의 응답받는 기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15:7)

또한 기도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누리는 것이다하나님은 아무의 기도나 다 응답하시는 것이 아니고 그의 자녀의 기도에만 응답하신다그러므로 먼저 내가 하나님을 나의 아버지로 믿고 하나님께서도 나를 자녀로 인정하시는 확실한 관계를 가지고 기도한다면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것이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7:11)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그의 계획과 뜻을 이루어 가시는다시 말하면 신자들의 기도응답을 통해 일하시기 때문에 기도하라고 명하시는 것이다그러므로 기도하는 삶이 안 되면 그 신앙생활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무의미해지는 것이다.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33:2-3)

그래서 하나님은 믿음의 사람들에게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요구하시는 것이다.(살전5:17) 나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과 대화의 채널을 항상 열어놓고 생활하라는 것이다우리는 기도생활을 통해서 하나님의 모든 것을 항상 누릴 수 있는 것이다아버지와 자녀가 진실 된 대화가 끊어져있다면 그 결과는 어떠하겠는가?


취재: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입력 : 21-08-05 03:45

Copyright @2012 국제선교신문. All rights reserved.
국제선교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독자의견

Now
균형 잡힌 신앙생활1
국제선교신문 |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생활을 하면서 흔히 빠지기 쉬운 오류중의 하나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게 되는 현상이다.어떤 사람들은 신비주의에,어떤 사람들은 현실참여의 행위에,또는 은사,기도,… 더보기
Hot
믿음의 구체적인 내용 2
국제선교신문 |
세번째로 예수 믿는 사람이 확실히 믿어야 되는 것은 이제부터 내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하신다는 사실이다.신앙생활에서 믿음이 굳건하게 되려면 믿음의 근거가 확실해야 된다.… 더보기
Hot
믿음의 구체적인 내용
국제선교신문 |
두번째로예수 믿는내가 확신해야 되는 것은 나의 죄가 하나님께 용서받았다는 사실이다.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인간의 죄에 대한 문제를 지극히 심각하게 다루고 있다.이 문제가 해결되지 … 더보기
Hot
신앙생활의 요점정리
국제선교신문 |
신앙생활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로 그리스도 중심의 삶과 순종하는 삶이 있다.그런데 이러한 사실을 알기는 해도 실제로 그대로 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왜 그럴까?예수 그리스도를 … 더보기
Hot
신앙생활의 핵심
국제선교신문 |
예수 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활을 하라고 하셨다.세상 사람들의 삶이 어두워지지 않도록,세상 사람들이 타락하지 못하도록 영향력 있는 삶을 살라는 뜻일… 더보기

Search

Recently

Tags

Poll


결과보기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