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2

오피니언 wmnews.org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2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 등록: 2021.08.05 03:43

이곳은 더위가 길어서, 9월 중순이 되어서야 기세가 꺾인다앞으로도 달 반이 더 지나야 한다그래도 마음의 자세가 바뀌니까 견딜만하다겨울에는 눈도 제법 온다눈사람을 만들고아들과 눈싸움을 하면서뭐 거의 일방적으로 가지고 놀지만추위를 잊고 놀이에 몰두하기도 한다주변에는 친환경적인 산도 많아서 새싹이 돋을 때푸른색이 채워졌을 때꽃이 피어 울긋불긋 해졌을 때열매가 매달려 익을 때단풍이 들어 새 옷으로 갈아입을 때자주 찾아다니며 친구로 지낸지 꽤 됐다.

도시에서 살 때도 또 그런대로 재미있게 살았지만여기서도 정과 여유를 갖추니시간마다 계절마다즐거움이 묻어나온다차타고 오 분만 나가면만을 끼고 드라이브하며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다꼬막과 낙지와 도다리와 바지락과 도미와 우럭과 장어와 꽃게헤아릴 수 없지만 하나씩 먹다보면어느새 한 해가 빠르게 지나간다.

낚시를 좋아하진 않지만그래도 기본실력이 어디가나 싶을 정도로 던지기만 하면 숭어가 걸려나온다돔도 낚아 보았다그 자리에서 삭삭 떠서 입에 넣으면 말 그대로 싱싱함을 생생하게 느낄 수가 있다그리고는 나도 모르게 주님 감사합니다이런 곳에서 살게 해주셔서라고 고백한다그러니 지인들과 통화할 때면강진의 홍보대사이다.

사람들도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기본적으로 함께 하는 것에 익숙한 분들이다누가 어렵고 힘들 때는 내 일처럼 나서서 거두는 것을 미덕으로 여긴다하다못해 식사 때도 얼마나 부르는지 같이 먹다보니까일 년 동안 4키로가 쪘다작정하고 운동해도 또 먹여놓으니 내려갈 기미가 안 보인다그저 맛있어서 부르고그래서 가져오고 하는 것이 흔한 일이다그러니 조심해야 한다여기는 살찌는 곳이다.

주님이 보여주신 대로 정확히 그날우리는 땅을 샀다그리고 이제는 철거허락이 떨어져 종전에 있던 건물을 허물면곧 성전을 짓는다순전히 하나님의 은혜이다정말 놀라우신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인도하신다성도들과 우리는 그저 하나님을 찬양하며 나아가는 사역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주예수그리스도은행에서 나오는 액수만큼 정성을 모아 짓기로 했다.

예배를 드릴 때마다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애쓰고 있다지금도 거실은 찼는데한 달 동안 두 가정이 더 나왔다조그만 집 문턱 앞에 신발을 벗어 놓을 곳이 부족해서쌓아 놓은 것을 상상해보라이것이 우리에게는 현실이다그리고는 오층까지 걸어서 예배드리러 올라오는 성도들엄마 손 잡고 와서 오전오후꼬박 두 번을 예배드려도 마냥 웃으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면우리 주님이 얼마나 기뻐하실까늘 이렇게 예배를 드리면서도핵심은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 가장 큰 사역이다그러기 위해서는 늘 기도의 분량을 채워야 한다그냥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본다.

얼마 전부터 교육의 달란트가 있는 분이우리교회에서 전도사 사역을 하시게 됐다나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셨고영문학 박사이며교수이신데방학마다 우리교회의 아이들에게 영어마을을 하기로 한 것이다이런 사역이 재정과 상관없이어찌 이루어질 수 있겠는가그러니까 장소와 환경이 문제가 아니라늘 꿈을 꾸며하나님을 만났느냐아니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성도들이 이러한 일을 겪으면서당신들은 기도를 더 열심히 하겠다고 한다정말 시골에서 보기 힘든 역사가 진행 중이다.

모든 예배에 온 성도가 몸부림을 치고 있다주님과의 만남을 통해 내 맘대로 살지 않고순종하며 살기를 소망한다아담의 불순종이 무엇을 초래했는지를 잘 알기 때문이다또한 주님의 순종으로 많은 이가 의롭게 되었으니우리도 순종하며 살기를 소원한다그리고 예수소망교회에서는 금요기도회와 제자학교와 복음학교와 다림줄과 독서학교와 영어마을이 교회의 축으로 자리잡혀가고 있다정말이지 어린 시절부터 하나님을 만나도록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자연스럽게 신앙 안에서 성장하며고백하고영접하는 신앙인으로 자라나야 한다세상적인 것을 접목하기 전에 하나님의 것을우리들의 것을 먼저 알게 하고 순응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방학하는 날부터 영어마을로 아이들을 붙잡았다매 주 3년만 참석하면 모든 말을 영어로 말할 수 있고쓸 수 있다고 했다독서학교를 통해서 가치관과 인성과 논술을 배우고영어마을을 통해서 실력을 갖게 해주고 싶다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예배와 제자학교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도록 하는 것이 바람이다이 세상을 어찌 하나님 없이 살 수 있겠는가그저 이곳에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하나님을 만나고평안을 얻는다면그것으로 만족한다성도들과 내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산다면또한 그것으로 충분하다.

성전건축이 눈앞에 와 있다꿈이 현실로 이루어지기 바로 전이다실수하지 않기 위해서 주님과의 긴밀한 관계를 늘 유지한다그리고 조금만 주의를 살펴보면건축과 관련된 분들의 경험과 간증을 볼 수가 있다그런데 나에게는 그저 이론에 불과하다왜냐하면 나하고는 하나님만 같을 뿐이지현실이 다르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참고로 해야지 진리로 삼고 나아가면 낭패를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그래서 나는 교회에서 아이들에게 내 이야기를 하면서도그것이 당시는 진리였지만너희들에게는 참고일 뿐이라고 한다그리고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알려준다하나님은 나에게 무엇을 원하실까하루하루 주님 앞에 나아가서 살펴야한다그리고는 내 맘에 내키지 않아도말씀하시면 순종해야만 하는 것이다오늘도 나는 부족함을 느낀다그런데 이 부족함을 지나치기에는 부담이 온다그래서 주님의 긍휼을 기다리며 엎드린다주님께 엎드려 부르짖으며그분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 밖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취재: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입력 : 21-08-05 03:43

Copyright @2012 국제선교신문. All rights reserved.
국제선교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독자의견

Now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2
국제선교신문 |
이곳은 더위가 길어서, 9월 중순이 되어서야 기세가 꺾인다.앞으로도 달 반이 더 지나야 한다.그래도 마음의 자세가 바뀌니까 견딜만하다.겨울에는 눈도 제법 온다.눈사람을 만들고,아들… 더보기
Hot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국제선교신문 |
강진에서 사역한지 만2년3개월째이다.건물을 얻어서 나가려고 했지만,마땅한 곳이 없어서 토지를 매입하고 조그맣게 짓기로 했다.그런데 땅도 나온 곳이 별로 없어서 만만치가 않다.그러던…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7
국제선교신문 |
사람들은 고집이 있다.소수만 그런 것이 아니라 대부분이 그렇다.교회에서 서로간의 성격으로 부딪힐 때 참아주고,배려할 수 있는 인격을 갖춘다면 참 좋을 것이다.그래서 어릴 때부터 인…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6
국제선교신문 |
세상은 날이 추워진 뒤에야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지 않는 것을 알게 된다. 춥기 전에는 모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가 있다. 그래서 뜻 깊은 삶을 살더라도, 그 진가가 나…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5
국제선교신문 |
네팔에 다녀 온지가 벌써 한 달이 되어간다. 그곳을 다녀와서는 감사할 일들이 많아졌다. 농촌이라서 조금은 불편했던 상황들도 감사로 바뀐 것이다. 그리고 자녀들에게도 환경과 상황이 … 더보기

Search

Recently

Tags

Poll


결과보기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