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오피니언 wmnews.org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 등록: 2021.08.05 03:42

강진에서 사역한지 만 2년 3개월째이다건물을 얻어서 나가려고 했지만마땅한 곳이 없어서 토지를 매입하고 조그맣게 짓기로 했다그런데 땅도 나온 곳이 별로 없어서 만만치가 않다그러던 중 2층 건물이 나와서 사려고하니보는 것보다 가격에서 차이가 많다그래도 살 수 있으면 사려고 기도하면서 건물주와 만났는데세금 문제로 몇 년 후에나 팔겠다고 한다그래서 다시 토지를 매입하러 다니는데땅값도 하늘을 찌른다.

주님 어떻게 해야 합니까지금 예배를 드리는 곳이 좁아서이제는 더 넓은 곳이 필요합니다.” 그러면서 60평과 30평의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대지 150평만 달라고 기도하고 다녔다그런데 땅이 나와도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큰 평수만 나온다마음은 원이지만 형편이 그래서주님께 간절히 기도할 뿐이었다지금 우리가 사려는 곳은 평당 100만원씩 하는 곳이다그렇다고 물질이 넉넉한 것도 아니다주님이 건축에 마음을 주셨기 때문에 계속 기도하며 알아보는 중인 것이다.

이곳은 인구나 지역적 한계가 있어서새로운 상가는 짓지 않는 편이다기존의 건물들은 오랫동안 상가나학원사무실 등으로 사용하고 있고필요한 곳에 땅이 여유롭게 있는 것도 아니다그렇다고 먼 곳으로 빠져서 싼 땅을 사는 것은 문제가 될 것 같다그렇다면어떻게 해야 할까정말 고민이 아닐 수가 없다.

마음을 졸여봐야 답이 나오질 않는다성도들과 기도하며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기로 했다주님께 마음을 기울이고모든 것을 예민하게 집중하며주님만을 바라보기로 했다그리고 우리가 할 것은단 하나 지속적인 기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하나를 해결하면 또 하나가 나오고그것을 풀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주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많이 받으시기로 작정하신 것 같다.

땅을 사게 되면예배당을 짓기 위해 견적을 냈는데그 금액이 상당해서 웃고 말았다성도들과도 한참을 웃었다. “우리가 이렇게 부자입니다라고 누군가가 말했다나도 문득 같은 감동을 받았다주님께서 우리를 사용하시겠다는 마음이 들면서지난 몇 년간을 돌아보니모두들 어렵다고 하는 상황에서도 예수소망교회는 창조됐고지금도 계속해서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제는 마음을 졸이지 않기로 했다사역을 하면서는 내려놓는 것이 답인 것을 알기 때문이다물질에 매이면 사역을 하러 떠나는 것도 쉽지가 않다또한 상황과 환경에 매여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그래서 전신갑주의 구원의 투구를 떠 올리며완전한 하나님의 나라를 소망하고이 땅에서 실망하며 절망하지 않겠다고 다짐한다그러면서 전신갑주의 기도문을 만들었다교회에서 매 시간마다 성도들과 이렇게 기도한다. “주님으로 진리삼고중심을 잡겠습니다지금까지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내 마음대로 감정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주님과 하나가 되어평안을 누립니다악한 자의 화전을 막기 위해 생각하고 계산하지 않겠습니다주님의 이름을 불러 방충망을 치겠습니다우리는 완전한 하나님의 나라만을 소망합니다우리에게 감동을 주신 말씀을 성령의 검으로 사용합니다우리에게 주님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주님의 영광을 우리에게 보여주소서주님주변을 보소서그리고 필요하신 땅이 있으시면 우리에게 보여주소서우리가 기도하겠습니다정말 보고 싶습니다주님이루소서우리가 그 영광을 봅니다.”

성물도 거의 준비가 됐고주님께서 받으실 기도를 채우기 위해 특별 기도를 하고 있는 중이다주의 사역은 어느 것이든 기도의 양을 채워야 함이 진리라고 본다성도들과 릴레이로 표를 짜고돌아가며 기도를 하고 있는데목회자가 되겠다고 하는 아이들이 우리교회에 둘이나 있고그 아이들이 정말 귀한 것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깨달았다이론으로 가르쳐서는 알 수 없는 하나님의 역사를 함께 하면서하나하나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순종해서 시골로 내려오고가정에서 개척해서 성도들을 모으고그 집이 좁아서 땅을 사고예배당을 짓는 과정을 함께 하고 있는 것이다이 모든 상황이 이 아이들과 성도들에게 복음이 된다면우리는 결코 물러설 수 없다정녕 손해를 보라한들그래도 가야할 것이다.

사역은 계산하고 생각해서 하는 것이 아니다규모로 따지는 것도 아니다또한 말씀과 주의 영을 앞질러서도 안 된다교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일들은 말씀과 영보다 낮아야 한다인간적인 계산으로 선한 일이나 문화적인 일을 하다가 지쳐서도 안 된다오직 주의 말씀과 그분의 역사하심만이 생수이며 진리이다그리고 늘 기도하면서 주님께 집중해야 하는 것이다마찬가지로 이곳 우리의 사역에 있어서도 모든 일이 기도보다 앞서지 않고먼저 주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 원칙이 되고 있다.

처음부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별로 없었다지금도 무엇인가를 하려고 애쓰지 않는다기도하면서 주님께서 주신 감동과 응답을 순종하려고 할 뿐이다그러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됐다늦어도 불편하지 않다경제적으로 어려워도 불안해하거나 실망하지 않는다오직 나의 주님이 하시기를 기도하며 기다리기 때문이다.

주님 이곳에 교회를 지으소서경제적 손익관계를 떠나서 생존의 복음으로 살게 하소서인물을 키우게 하소서이 지역과 나라와 민족을 이끌 믿음의 인물을 키우게 하소서영성이 충만하고인성이 좋은 인물을 키우게 하소서실력을 갖춘 인물이 나오게 하소서몸부림치는 기도와 스랍 같은 헌신으로 열정적인 삶을 살 인물이 나오게 하소서.

취재: 국제선교신문 기자    기사입력 : 21-08-05 03:42

Copyright @2012 국제선교신문. All rights reserved.
국제선교신문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독자의견

Hot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2
국제선교신문 |
이곳은 더위가 길어서, 9월 중순이 되어서야 기세가 꺾인다.앞으로도 달 반이 더 지나야 한다.그래도 마음의 자세가 바뀌니까 견딜만하다.겨울에는 눈도 제법 온다.눈사람을 만들고,아들… 더보기
Now
농촌목회로 부르신 주님
국제선교신문 |
강진에서 사역한지 만2년3개월째이다.건물을 얻어서 나가려고 했지만,마땅한 곳이 없어서 토지를 매입하고 조그맣게 짓기로 했다.그런데 땅도 나온 곳이 별로 없어서 만만치가 않다.그러던…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7
국제선교신문 |
사람들은 고집이 있다.소수만 그런 것이 아니라 대부분이 그렇다.교회에서 서로간의 성격으로 부딪힐 때 참아주고,배려할 수 있는 인격을 갖춘다면 참 좋을 것이다.그래서 어릴 때부터 인…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6
국제선교신문 |
세상은 날이 추워진 뒤에야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지 않는 것을 알게 된다. 춥기 전에는 모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가 있다. 그래서 뜻 깊은 삶을 살더라도, 그 진가가 나… 더보기
Hot
내가 생각하는 농촌사역 25
국제선교신문 |
네팔에 다녀 온지가 벌써 한 달이 되어간다. 그곳을 다녀와서는 감사할 일들이 많아졌다. 농촌이라서 조금은 불편했던 상황들도 감사로 바뀐 것이다. 그리고 자녀들에게도 환경과 상황이 … 더보기

Search

Recently

Tags

Poll


결과보기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