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선 및 대통령 취임
지난 5월 6일 차드 대통령 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결과는 5월 21일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바로 5월 9일 임시 군정을 이끌던 의장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반발의 움직임이 있었으나 축포(?)를 쏘았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고, 시위를 강력하게 진압하겠다고 선포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5월 23일에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더 이상의 유혈 사태가 나지는 않았지만 민주화의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대통령과 위정자들이 차드의 발전을 위해 힘쓰기를 기도합니다.
2)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한 기도
세계곳곳에 기상 이변이 알려지는 가운데 차드도 심한 더위가 지속되면서 무더위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난 1년간 차드 석유 파동 이후 공식적으로 기름값이 대폭 인상되었고, 국내외 정세의 영향을 받으며 모든 물가가 오르면서 국민들의 삶이 더욱 불안정하고 힘들어졌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가난과 질병, 기아로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유일한 소망이자 구원자이신 하나님을 만나고 알아가길 소망합니다.
3) 트리니티 학교의 종업식과 방학
작년 10월 1일에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되었던 학기가 지난 5월 31일에 종업식과 함께 마무리 되었습니다. 크고 작은 많은 일들 가운데 큰 사고 없이 학기를 마무리하게 되어 감사하며 지난 한해 동안도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공식적인 학기는 6월에 끝나지만 남쪽의 상황을 고려하여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사일정을 조금 일찍 마치고 이제 중학교 졸업반 학생들 외에는 모두 9월까지 긴 방학에 들어갑니다. 방학동안 학생들은 친척집에 가서 지내거나 부모들의 농사일을 돕거나 계절 수업을 듣기도 하며, 조금 큰 아이들은 물건을 팔아 학비를 벌기도 합니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길 기도합니다.
4) 중학교 졸업시험
다음달 7월에 차드 전체 중학교 졸업시험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 시험을 통과해야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저희 중학교 졸업반 학생들도 이 시험을 대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5) 고등학교 시작 준비
이제 곧 중학교 첫 졸업생들이 배출되며 올 10월 학기에 고등학교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고등학교 부지(아래 연두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담을 쌓고 새로운 교실을 건축하기 위해 기도하며 모금 중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나님께서 계속 돕는 분들을 보내주셔서 필요한 재정들을 넉넉히 채워 주시기를 기도 드리며, 이 트리니티 학교를 통해 많은 아이들이 하나님 안에서 꿈을 가지고 자라 가길 소망합니다.
김장섭, 오은성 선교사